Michel의 사회적 인지 성격 이론, Bandura의 사회 학습 이론

Michel의 성격에 대한 사회 인지 이론

Michel은 정신역동학이나 특성이론에서 인지적 영역과 사회적 영역의 개인차를 종합적인 성격특성이나 유형으로 설명하기 어렵다고 주장하고 이를 설명하기 위해 정신개인적 변인을 제시한다.

이러한 개인 변수는 개인이 사회적 자극을 선택, 인식, 처리, 해석 및 사용하는 방법, 즉 사회적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인의 심리적 속성입니다.

나중에 인지적 사회적 개인 변수라고 하는 심리적 개인 변수에는 개인 구조, 코딩 체계, 목표, 기대, 능력 및 자기 조절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변수는 개인의 역사와 새로운 경험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조절하는 유전적 소인의 산물입니다.

사회 구성 및 코딩 체계는 사람들이 자신, 타인 및 세계에 대한 정보를 해석하고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목표는 현재의 영향에 흔들리지 않고 상당한 기간 동안 추진력을 유지하고 지속할 수 있는 힘을 가진 개인이 추구하는 미래의 아이디어입니다.

기대는 행동의 예상 결과입니다.

여기서 초점은 특정 상황에 대한 기대치에 있습니다.

즉, 예상되는 행동의 결과가 상황마다 다르다면 우리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행동하게 될 것이며, 이는 우리가 집에서와 집 밖에서 다르게 행동하는 이유를 설명할 것입니다.

인지 및 행동 능력은 개인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인지 및 행동 능력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가지고 있는 정보, 정보를 사용하는 능력, 주어진 상황에서 기능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행동 기술이 다릅니다.

자기 조절 시스템은 인지 과정을 사용하여 사람의 행동을 조절하고 지속적인 목표 추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개인은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유혹에 저항하고, 좌절을 극복함으로써 목표를 추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외부의 지원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성과를 확인하고 성과를 평가하며 성과 결과에 대해 상벌하는 인지적 과정이 자기조절 체계의 핵심이다.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Watson과 Skinner의 학습 이론은 직접 경험을 통한 학습을 ​​포함하고 Bandura의 사회 학습 이론은 간접 경험을 통한 학습을 ​​포함합니다.

사회 학습 이론은 우리가 다른 사람의 행동과 그 행동의 결과를 관찰하고 기억하며 필요할 때 행동한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직접적인 강화가 없을 때 다른 사람을 통해 대안 학습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이런 식으로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동기가 부여되어야 하며, 행동 ​​후에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한 기대는 동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사회 학습 이론은 같은 것을 설명합니다.

첫째, 인간의 행동을 내부적 인간과정이나 외부적 환경요인만으로 설명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호혜적 결정론적 입장을 취하고 있다.

둘째, 처벌 및 보상과 같은 외부 강화제는 인간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행동은 종종 단순한 외부 강화보다는 마음의 추론과 예상 결과에 의해 규제됩니다.

따라서 행동은 직접적인 강화 없이 획득될 수 있으며 학습은 예나 관찰을 통해 달성될 수 있습니다.

셋째, 자기조절과 인지의 역할은 인간의 행동, 특히 성인의 행동을 설명하는데 중요하다.

따라서 사회 학습 이론은 인간이 환경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재배치하는 등 창의적이고 자기 생성적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러한 관점에 따라 Bandura는 개인의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대리강화와 자기강화의 개념을 제시하였고, 최근에는 이러한 개념을 결합하여 자기효능감의 개념을 제시하였다.

대리 강화는 행동이 다른 사람의 행동에서 관찰되는 대체 결과에 의해 규제되는 경우입니다.

즉, 직접적인 보상이 없더라도 다른 사람이 받는 대체 보상이나 처벌은 관찰자의 행동을 촉진하거나 억제할 수 있습니다.

자기강화란 개인이 자신에게 부여하는 강화를 말하며, 자신의 행동에 대한 자발적인 결과에 기초한 자기통제를 말한다.

성인은 말하지 않고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거나 달성하지 못한 결과에 따라 스스로를 통제합니다.

자기 행동을 조절하는 과정은 자기 관찰 과정, 판단 과정, 자기 반응 과정의 세 단계를 거쳐 일어난다.

즉, 개인은 자신의 행동을 관찰하고 암묵적으로 결정한 기준에 따라 자신의 성과를 평가합니다.

그런 다음 평가 결과에 따라 자기 처벌 또는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 자기 강화 역사는 개인 간의 성격 차이를 만듭니다.

1. 자기효능감

자기 효능감은 특정 시간에 특정 유형의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개인의 판단을 말합니다.

이것은 자신에 대해 전반적으로 생각하거나 느끼는 방식을 나타내는 자존감과는 다릅니다.

예를 들어, 자기 효능감은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잘 해낼 것이라는 믿음이고, 자존감은 자신의 학습 능력이 일반적으로 우수하다는 믿음입니다.

반두라는 자기 효능감의 네 가지 원천을 나열했습니다.

첫째, 실제 과거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어려운 과제라도 자신의 노력으로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등 성공의 이유를 내부적으로 찾을 때 자기효능감이 높아진다.

둘째, 대리 체험이다.

동료가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것을 보면 자기효능감이 높아집니다.

세 번째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구두 설득입니다.

교사나 학부모의 격려와 지원은 학생들이 시험 실패로 좌절했을 때 자기효능감을 높여줍니다.

넷째, 생리적 각성을 들 수 있다.

불안에 식은땀이 나고 심장이 뛰면 불안은 더욱 커진다.

따라서 적절한 이완훈련을 통해 기분을 편안하게 하여 차분하고 차분한 상태를 유지하고 과도한 업무집중을 자제함으로써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대조물질

사회 인지 이론의 중요한 연구 주제 중 하나는 개인 통제에 관한 것이다.

우리가 자신을 인식하는지 또는 우리의 삶을 통제하는 다른 외부 요인을 인식하는지 여부는 특정 상황에서 우리가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결정하는 인지적 요인입니다.

이것을 제어 물질이라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내부자는 외부인보다 더 잘 수행하고 더 건강하며 우울함을 덜 느낍니다.

또한 식욕을 지연시키는 데 좋고 모든 종류의 스트레스를 대신할 수 있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은 학교와 사회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높이고 내부 통제력을 부여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사람이 느끼는 통제력과 효율성의 정도에 따라 주어진 상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가 결정됩니다.

후속 행동은 개인이 자신의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성과 결과를 능력, 운 및 노력에 귀인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좋은 성적이 노력의 결과라고 믿는 학생들은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할 것이고, 좋은 성적이 운에 달려 있다고 믿는 학생들은 덜 열심히 공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