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현시대의 향틀을 만드는 인조이 스튜디오(YEENJOY STUDIO)

반응형

01
이미치 출처 highsnobiety.com

 어떠한 공간, 장소에서 '향'은 쉽게 나타나고 어느새 사라지지만, 그 순간의 '향'은 불안한 내 심신을 안정시키기도, 항상 반복되던 일상 속 찰나의 순간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 오랜 시간 전부터 이어져 내려온 '향'문화는, 현시대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과거의 추억과 현재를 잇는 매개체로써 각광받고 있다.

이런 '향'의 전통 문화유산과 현대 대중문화의 교차로에서 향초(incense stick)와 향틀(incense burner)을 이용해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독보적 행보를 펼치고 있는 그룹이 있다. 바로 인조이 스튜디오(yeenjoy studio). 인조이 스튜디오를 소개한다.

인조이 스튜디오. YEENJOY STUDIO.

인조이 스튜디오는 2012년, 중국의 아티스트 K.YEE가 창조적 활동을 위해 설립했다. K.YEE는 설립이후 3년이 지난 2015년, 풍부한 중국의 문화유산과 대중문화의 현대적 상징들을 결합하고 싶다는 생각을 기반으로, 도자기로 유명한 jingdezhen 세라믹을 이용하여 향틀을 만드는  ©. M.C (©hina made by CHINA)를 론칭하고 독보적 행보를 이어 나간다. 

인조이 스튜디오는 중국의 신화적 인물인 손오공(monkey king)부터 시작해서 현대 문화의 상징적인 제품인 Air Yeezy II, ACRONYM x NikeLab Presto Mid 및 YEEZY 750 스니커즈, Mercedes Benz "G Wagon", 스타워즈 헬멧, 드래곤볼 캐릭터 등의 실루엣을 향틀(incense burner)에 적용시킨다. 누구도 생각하지 않은 이 표현 방식은 요즘 시대 사람들의 관심과 공감을 끌어 모으며 자칫 따분할 수 있는 전통문화 유산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고귀함으로 전달한다. 

시대의 고정관념과 틀을 파괴하는 예술가 그룹 yeenjoy studio의 작품을 감상해보자.

yeenjoy studio 인스타그램, woaw store


 

예술과 디저트의 선을 넘나드는 누데이크(Nudake, MarsCafe)

예술이라고 하기엔 또 디저트 카페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브랜드를 젠틀몬스터(GENTELMONSTER)에서 선보였다. 누데이크(NUDAKE)이다. 누데이크는 젠틀몬스터에서 설명하길 '패션과 아트를 접목해 특별한 디저트를..

sipmag.kr

 

인간, 물질 그리고 변형-핀란드 디자인 10 000년 전시정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인간, 물질 그리고 변형 핀란드 디자인 10 000년( Man, Matter, Metamorphosis-10 000 Years of Design) 전시가 개최 중이다. 국립중앙박물관과 핀란드 국립박물관이 함께 개최한 이 전시는..

sipmag.kr

 

젠틀몬스터 2020 컬렉션 & 베이징 SKP-S내 매장 오픈

아이웨어 브랜드의 선두주자 젠틀몬스터(GENTELMONSTER)가 2020 컬렉션을 미지의 세계에 대한 젠틀몬스터의 호기심과 도전 정신을 담아 'FEARLESS; Facing the Unknown'라 공개했다. 포토그래퍼 휴고 콤트(Hugo Co..

sipma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