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페티 왑의 심폐소생술 'Birthday'

반응형

Fetty Wap 인스타그램 (@fettywap1738)

 한 주에 무려 6곡을 빌보드 Hot 100에 이름을 올리는, 에미넴의 기록보다 2곡이나 앞서며 역대급 데뷔를 보여준 페티 왑(Fetty Wap). 2014년 초 발표한 싱글 'Trap Queen'은 독특한 주제를 다룬 가사와 훅으로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발매 후 빌보드 Hot 100의 2위, 그 다음 발매곡 '679'는 4위, 'My Way' 7위, 'Again' 33위, 'RGF Island' 57위, 'Jugg' 86위, 어떤 무명 래퍼가 이토록 화려한 데뷔를 할 수 있겠는가.

 'Fetty Wap'은 미국 뉴저지 패터슨에서 1991년에 태어났으며 돈을 뜻하는 은어 'Fetty'와 그가 존경하는 래퍼 'Guwop'에서 따온 'Wap'을 이어 만들었다. 현재는 미국 힙합 그룹 'Remy Boyz' 팀 소속이다. 또한 페티 왑은 어렸을 때부터 양쪽 눈이 녹내장을 앓았다. 시간이 갈수록 호전되는 오른쪽 눈에 비해 왼쪽 눈은 점점 상태가 심각해져 의안으로 교체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가사에서 자주 등장하는 '1738'은 그의 크루 이름 'Remy Boyz 1738'을 뜻하며 크루의 이름을 유명한 코냑 중 하나인 레미 마틴 1738에서 따왔다고 한다.

 영원할 것 같았던 그의 행보에 2016년 중반부터는 하락세가 시작됐다. 새로 발매하는 앨범들의 인기는 금방 식어버렸고, 그 후의 앨범 또한 좋은 평가들을 받지 못했다. '6ix9ine'의 'KEKE'에서 'A Boogie wit da Hoodie'와 함께 피처링을 참여하며 명성을 회복하는가 싶더니 다시 주춤거렸다. 'Trap Queen'의 조회수는 6억, '679'는 3억을 찍어내던 페티 왑의 모습은 흐려졌다.

 지난 2019년 발매한 싱글 'Birthday'는 트렌디한 리듬과 특이한 발음과 목소리로 대중의 이목을 다시 집중시키고 있다. 아직 페티 왑의 왕귀했다고 보기 어렵지만 페티 왑의 팬으로써 다시 한 번 일어나주길 바란다.


페티 왑(Fetty Wap) 'Birthday'


 

트래비스 스캇 'Jackboys(잭보이즈)' 앨범 공개

최근 나이키와 협업해 에어 포스 1을 발매하는등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 오늘(27일) 새앨범 'Jackboys'를 발매했다. 또한 트래비스 스콧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잭보이즈의 머..

sipmag.kr

 

빅나티 보이 서동현 신곡 휴(休) 발매, 그간의 스토리

올해 7월 방송을 시작했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8'에서는 언제나 그랬듯 라이징스타들이 탄생했다. 그 중 무반주 심사, 60초 비트 랩 심사, 절반 탈락 심사, 1대1 크루 배틀, 크루 리벤지 배틀 어..

sipmag.kr

 

데자부 그룹, 비와이가 탄생시킨 레이블.

저스트 뮤직 소속 아티스트 씨잼(Cjamm)의 친구이자, 쇼미 더 머니 5 우승자로 잘 알려진 비와이가 본인 1인 체제로 운영하던 기획사 '데자부 그룹(Dejavu Group)'을 공식 레이블화 하였다. 비와이는 레이블 론칭..

sipma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