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인간, 물질 그리고 변형-핀란드 디자인 10 000년 전시정보,

반응형

이미지 출처 국립 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인간, 물질 그리고 변형 핀란드 디자인 10 000년( Man, Matter, Metamorphosis-10 000 Years of Design) 전시가 개최 중이다. 국립중앙박물관과 핀란드 국립박물관이 함께 개최한 이 전시는 인간의 익숙한 사고방식인 '과거 - 미래 - 현재'로 생각하는 연대기 방식과 시대에 따른 분류학, 전통적  방식 등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방식을 제시한다.

먼 과거의 것이 어떻게 오늘날의 것과 이토록 비슷한지, 과거가 미래에 어떻게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는지, 또 지역적으로 멀리 떨어진 한국과 핀란드 두 나라의 물질문화가 얼마나 비슷하면서도 다른지 새로운 관점을 경험하는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하니, 기간 내 꼭 방문해 경험해보도록 하자.


장소 및 주최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전시품  고고, 민속, 현대산업디자인,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범주의 핀란드 문화유산 140건

일정  2019. 12. 21 (토) - 2020. 04. 05 (일)

티켓  성인 3,000W / 어린이 2,000W


 

젠틀몬스터 2020 컬렉션 & 베이징 SKP-S내 매장 오픈

아이웨어 브랜드의 선두주자 젠틀몬스터(GENTELMONSTER)가 2020 컬렉션을 미지의 세계에 대한 젠틀몬스터의 호기심과 도전 정신을 담아 'FEARLESS; Facing the Unknown'라 공개했다. 포토그래퍼 휴고 콤트(Hugo Co..

sipmag.kr

 

팬톤 2020 올해의 컬러, 클래식 블루

20년 넘게 올해의 컬러를 선정해온 팬톤이 2020년 올해의 컬러를 발표했다. 올해의 컬러는 바로 해가 진 어스름한 하늘을 표현한 '클래식 블루 (classic blue 19-4052)'이다. "파란색은 늘 차분함, 자신감, 연결..

sipmag.kr

 

도전과 혁신의 이어폰, UNUM

표준에 대한 반란, UNUM personal audio UNUM 이어폰은 우리가 생각하는 당연함 즉 표준을 완전하게 뒤엎는, 말 그대로 혁신을 표현한 이어폰이다. 세상을 바꾸는 그룹인 frogdesign dumbo studio에 속해있는 산..

sipma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