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림킴 Lim Kim, 김예림을 들여다보다.

반응형

lim kim

내일(20일) 금요일, 이태원 케이크 샵에서 열리는 다다이즘 X 다다 프렌즈의 클럽 파티 중 다다 프렌즈의 다양한 디제이들 사이에 메인 라이브 스테이지로 자리 잡은 아티스트가 있다. 들어 본 적 없는 생소한 이름 림킴(Lim Kim),바로 우리가 아는 투개월의 김예림이다. 

인스타그램 @limkim12121

김예림이 아닌 림킴 Lim Kim.

과거 슈스케 3 이후 미스틱 소속의 가수로서 왕성한 활동을 한 김예림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한다. 좋은 목소리로 좋은 노래를 들려주는 것 만이 가수의 역할일까? 김예림의 대답은 NO 였다. 대중에게 잘 보이기 위해 포장한 모습이 아닌, 진정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길 원했던 김예림. 아니 림킴. 그녀는 당차게 스스로를 표현하기 시작한다.

새로운 시작.

미스틱을 떠나 lim company를 설립하고 첫 싱글 앨범 [SAL-KI]를 발매하여 그동안 김예림의 모습을 뒤엎는 탈바꿈 선언을 한다. 텀블벅을 통해 앨범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여 약 2천 명에 가까운 후원자로부터 9천만 원 이상의 금액을 모아 같은 해 10월에 EP [Generasian]으로 림킴으로써 자신이 생각했던 첫 번째 정체성이자 자유로운 음악적 표현을 통해 림킴이 누구인가에 대해 확실한 답을 한다. 

정규앨범 Generasian.

Track List

01. 민족요 (ENTRANCE)
02. YELLOW
03. MONG
04. DIGITAL KHAN
05. YO-SOUL
06. 민족요 (EXIT)

ONSTAGE 2.0 민족요

TITLE YELLOW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낸 림킴의 표현방식은 그야말로 압도적이며 신선하다. 그녀의 행보를 볼 때면 가수로써의 탄생이 아닌 시대적 가수들의 한계를 뛰어넘어 예술가의 탄생이라고 느껴진다. 대중을 위한 음악이 아닌 자신의 표현을 위한 음악을 하는 림킴을 이해하지 못한다 해도, 취향적 차이를 존중하며 그녀의 용감한 도전을 응원해주길 바란다. 


 

새로운 탄생 CTM SEOUL(CULTURE THINK MANAGEMENT)

페스티벌 기획사 컬쳐 띵크(CULTURE THINK)가 매니지먼트사 CTM(CULTURE THINK MANAGEMENT)을 설립하여, CTM과 계약한 팀의 멤버들 즉 로스터를 공개하였다. 로스터안에는 메킷레인(Mkit rain)의 루피(Loopy), 나..

sipmag.kr

 

다다이즘 & 다다프렌즈 파티

얼마전 다다이즘 X 뉴에라 발매로 시선이 집중됐던 다다이즘이 오는 20일(금요일), 이태원 케익샵에서 다다이즘클럽 다다프렌즈 파티를 연다. 다양한 장르의 디제이들의 디제잉과 함께 LIM KIM의 라이브가 예정되..

sipmag.kr

 

언디핏 X 안티소셜소셜클럽, 콜라보 발매

16일인 오늘, 미국발 브랜드인 안티 소셜 소셜클럽(anti social social club)과 언디핏((undefeat)가 협업을 예고했다. 발매일은 오는 21일(토)이며, 출시제품은 미확정이다. 국내배송지연 문제로 말이 많은 안티..

sipma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