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019 구글코리아 올해의 검색어

반응형

google.co.kr

얼마 전 구글코리아가 구글 검색으로 본 2019년 전 세계 및 한국 인기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국내의 구글 사용자들이 지난 해 대비 높은 관심을 가지고 검색한 키워드를 기준으로 한 순위이다. 

2019년 국내 인기검색어 순위는 1위 타노스, 2위 정준영, 3위 고(故) 설리, 4위 스카이 캐슬(SKY캐슬), 5위 한글날, 6위 황하나, 7위 고유정, 8위 조국, 9위 호텔 델 루나, 10위 원펀맨 2기로 순위가 매겨졌으며 순위 내 대부분의 키워드가 문화산업과 관련 있는 키워드이다.

2019년 종합 올해의 검색어 순위로는 1위 India vs South Africa, 2위 Cameron Boyce, 3위 Copa America, 4위 Bangladesh vs India, 5위 Iphone 11, 6위 Game of Thrones(왕좌의 게임), 7위 Avengers Endgame, 8위 Joker, 9위 Notre Dame, 10위 ICC Cricket World Cup로 문화와 스포츠가 순위권 내의 주를 이루었다.

글로벌 인기 검색어와 국내 인기 검색어를 비교해보면, 다른 나라 사람들과는 다르게 한국인들은 문화적 관심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만큼 세계의 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밑바탕이 될 수 있는 힘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