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제주도 신혼여행] 제주공항 근처 레스토랑, 비스트로 봉플라봉뱅(BonPlatBonVin)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자성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에서 신혼여행 중 방문했던, 제주 특급호텔에서 근무하신 셰프와 와인 소믈리에가 함께 운영하는 비스트로 봉플라봉뱅을 소개할까 합니다. 왜냐면 봉플라봉뱅에서 먹었던 음식과 와인이 너무 생각나는 아침이기 때문입니다... 아침부터 술땡기네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여섯 번째, 소소하고 정성이 깃든 비스트로 좋은 음식 좋은 와인이라는 뜻의 "봉플라봉뱅"

봉플라봉뱅

깜깜한 제주의 오아시스

제주공항 근처, 제주도청 바로 옆쪽에 있는 조그만 비스트로 봉플라봉뱅. 행복한 신혼여행을 위해 인터넷으로 샅샅이 찾아본 후 방문했습니다. 

봉플라봉뱅 도 예약제? 인 것 같아요. 저희도 평일 저녁에 간신히 예약했던 기억이 나네요...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가신다면 꼭 미리 준비합시다..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꿀팁 몇 가지 알려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1. 주차는 편하게 바로 옆 제주도청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오후 6시 이후 주차료가 무료입니다. 참 좋죠?
2. 보통 렌트를 하실 거예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와인을 왕창 드시고 대리를 부르면 됩니다. 저희는 제주 한림 금능해변까지 가는데 3만 원 나왔어요!

봉플라봉뱅 주방

봉플라봉뱅에 들어가면, 바로 오픈 주방이 보입니다. 예약 확인 후 자리를 안내받았어요. 내부는 작고, 테이블 수는 6 테이블 정도? 되는 듯했습니다. 

봉플라봉뱅 주변은 너무나도 고요한데, 봉플라봉뱅만 시끌벅적하더라고요!

테이블엔 기본적으로 앞접시와 컵이 세팅되어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다 보면 맛있는 식전 빵을 주시더라고요.. 

제주도 비스트로 식전 빵들은 무슨 빵을 쓰시는지... 바삭하고.. 따뜻하고..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식전 빵은 필요한 만큼 계속 가져다주시기에 맘껏 드세요...

 

 

주문한 메뉴, 오리 가슴살 프로 슈트와 라고 파스타 그리고 채끝 등심 스테이크

저희는 이렇게 3가지를 주문했습니다. 요리가 나오는데 시간이 꽤 걸렸던 것 같아요. 요리를 주문하며 문득 "와인과 함께 즐기는 요리는 맛이 배가된다"라는 어디선가 본 글이 생각나서 사장님께 요리와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해달라고 했습니다. 

핀카 바카라, 타임 웨이츠 포 노 원 Finca Bacara, Time Waits for No One

3가지 종류의 와인을 들고 오셔서 하나하나 설명해주셨는데, 저희는 모 나스트 렐라 품종으로 만들어진 스페인산 드라이 와인, 타임 웨이츠 포 노 원을 고릅니다. 

지금 생각해도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평소에 와인을 즐겨먹지 않아 제주도에서 오랜만에 먹어본 와인인데, 첫 입에 부드럽게 들어가 뒤로 스파이시함이 터지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신혼여행이 끝나고 서울로 돌아와서도 한동안 구매처를 찾아다녔지요...(결국 구매하지 못했다는...)

 

오리가슴살 프로슈트

와인과 곁들여 먹었던 오리 가슴살 프로 슈트.. 조화가 정말 좋습니다.. (와이프는 싫어했어요)

라구 파스타

라구 파스타... 말이 필요 없습니다.. 뭐라고 해야 할까.. 맛의 밸런스가 좋다고 해야 할까요..? 토마토 맛이 확 치고 들어오지도 않고... 다른 집들과는 다릅니다...(사실 막 입이라 웬만하면 맛있습니다;;)

채끝 등심 스테이크

채끝 스테이크는 뭐... 말 안 해도 아시죠..? 곁들여져 나온.. 것들이 기억이 안 나네요... 너무 맛있었다는 거밖에...(취한 듯..)

봉플라봉뱅이 어떤지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뭐 거의 설거지했죠.. 와인도 한병다먹었어요... 보통 집에서 먹으면 둘이서 반 병 정도 먹고 못 먹는데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계속 들어갑니다..

제주도에서 봉플라봉뱅을 방문한 제 자신을 칭찬합니다. 너무 기분 좋은 다이닝이었고, 사장님들이 친절했어요. 평일 저녁이다 보니 타지 인보다 로컬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외국인들도 바글) 

제주도 답지 않은 제주도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신혼여행을 계획하신다거나, 신혼여행 중이시라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꼭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