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제주도 신혼여행] 카페 & 라이프샵, 디앤디파트먼트 제주(D&DEPARTMENT JEJU)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제주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라이프샵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D&DEPARTMENT JEJU)입니다! 와이프 지인의 추천으로 가보게 되었는데, 그냥 그저 그런 카페인 줄 알았어요. 막상 도착해서 보니까 제 예상과 너무 다른 분위기와 공간들이더라고요! 그럼 포스팅 시작합니다.

다섯 번째, 넓지만 소박함이 느껴지는 공간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D&DPARTMENT JEJU

도대체 입구가 어딜까?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옆쪽, 공석 많은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디앤디파트먼트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입구가 어딘지 몰라 민망한 기색을 감추고 구경하는 척... 뺑뺑돌았어요...

결론적으론, 모두 오픈된 공간이더라고요. 딱히 이곳이 입구다 라는 게 정해져 있지 않고 잘 가꾸어놓은 정원 사이로도, 메뉴 보드가 있는 조그만 틈새로도 출입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은... 아무 곳으로나 출입하시길...! 

1층 카페 겸 식당

 

단정하고 모던한 디앤디파트먼트의 카페 겸 식당의 내부. 

메뉴 보드가 있는 조그만 문으로 들어가면, 디앤디파트먼트의 카페 겸 한식당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모든 공간이 형식? 에 얽매이지 않은 듯해요. 바 어느 곳에서든 주문을 청할 수 있는 것 같아, 자유롭습니다. 

1층 공간

마치 호텔 로비 같았어요. 정말 모던하고... 단정하고.. 어느 상황에서든 시끄럽지 않을 것만 같은..?

 

2층을 향하여

데스크 옆쪽을 보면 이렇게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지 않고 앞으로 쭉 가면, 식물?을 판매하는 공간인 것 같았어요. 

2층 공간

2층엔 조그만 펜부터 주방에서 사용하는 큰 냄비까지, 정말 다양한 것들로 공간이 채워져 있었습니다. 1층은 식당 겸 카페이고 2층은 제대로 된 라이프 샵이더라고요. 

하지만 가격이 쉽지 않기에... 저희는 쭉 둘러보고 빈손으로 지나칩니다...

2층 공간2

2층 메인 라이프샵 옆쪽 통로를 지나면 나오는 공간입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소품을 판매하는데, 룸 or 오피스와 관련된 것들을 판매하는 것 같았어요. 자연스럽게 배치된 가구들에 편히 앉아 책도 보고 채광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너무 좋았어요. 

한국에도 고객 우선의 편의를 생각한 소품샵이 있을 거라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공간 마다마다 배치된 가구들로 분위기가 정말 조화롭습니다. 

구매하 실 물품이 있다면 앞쪽에 계신 직원분께 결제 도와달라고 하면 그 자리에서 해주십니다! 

사실... 직원분들도 너무 자유로워, 누가 직원인지도 잘 모르겠어요 ;

2층까지 둘러보고 내려와, 잘 가꾸어 놓은 식물원? 느낌의 공간을 지나 반대편 건물로 이동했습니다.

반대편 건물엔 프라이탁 매장이 있더라고요! 와이프가 프라이탁 가방을 꼭 사서 가야겠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맘에 드는 컬러가 없었습니다 ㅠㅠ 돈 굳었죠 뭐..

디앤디파트먼트 제주는 전국에서 유일한 공간인 것 같아요. 앞서 말했듯이 이렇게 자유로우면서도 조화로운 공간을 처음 만나봅니다. 가구 배치와 디스플레이 하나하나 정말 공을 들이지 않으면 나오지 않는 모습이었어요. 

디자인이나 공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방문드리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