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Fulden Dehneli의 마스크 GADO & KEN : DESIGN FOR COVID - 19

반응형

모든 이미지 출처 fuldende.com

[GADO & KEN MASK : DESIGN FOR COVID - 19]

우리의 삶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유행성으로 인해 급속도로 뒤바뀌고, 기존의 습관을 깨부순 새로운 표준에 적응하며 새로운 삶을 만들어 살아가고 있다. 우리의 새로운 삶의 가장 큰 변화 중 한 가지는 마스크의 생활화라는 것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해 이제는 마스크 착용이 타인을 배려하는 에티켓의 요소중 한 가지일지도 모르겠다. 

새롭게 변화된 삶에서 마스크는 호흡기의 완벽한 보호를 기반으로 지속성과 편리성을 갖춘 패션적 아이템으로써 자리잡는다. 혁신적인 기능과 패션, 그 사이에서 먼저 발을 내민 제품 GADO & KEN을 소개한다.

GADO & KEN은 디자이너 겸 포토그래퍼인 Fulden Dehneli가 정식으로 나이키와 협업한 제품은 아니지만, 나이키 테크 팩의 일환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에서 Fulden Dehneli는 지금부터 매일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일상생활에서 변화하는 여러 상황에서 어떻게 보호를 받을지, 입을 보이게 하여 얼굴 표정을 밝힐 수 있는지 그리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외에도 하루 종일 안전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생각하며 GADO & KEN을 만들게 된다. 


1. GADO / ガード

마스크 + 방패의 개념

일본어로 'guard(방패)'를 의미하는 뜻의 GADO는 간단한 메커니즘으로 가드를 위로 밀어 눈을 보호 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마스크와 안면 보호막을 실용적인 방식으로 결합한 마스크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서 인간의 상호 작용을 용이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KEN / 剣

휴대용 손소독제 보틀 개념

일본어로 'sword(도)'를 의미하는 뜻의 KEN은 안전과 보호를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방패적 역할을 하는 GADO와 팀처럼 협력하는 KEN은 휴대가능한 손 소독제 스프레이 병으로써 일상생활에서 세균에 대해 검처럼 공격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액세서리이다. 


정상과 비정상이 바뀐 요즘, 우리가 그동안 생각해왔던 정상이라는 기준이 비정상으로 바뀔 수도 있는 상황에 놓여있다. 조금은 낯설지도 모르는 디자인과 기능이지만, 지금 보다 더 나은 현실을 위해 노력하는 디자이너들과 제품 개발자들의 제품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지고 바라볼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