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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주목받는 브랜드 'KANGHY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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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이너 최강혁과 손상락이 이끄는 '강혁(KANGHYUK)'. 2016년 본인의 대학원 졸업 작품을 선보이며 시작한 브랜드로 알려져있다. 사용하고 있지 않은 자동차의 에어백을 수집하고 해체, 분해하여 재구성해 옷을 제작하는 것이 남다른 점이다. 에어백만의 디테일과 내구성을 활용함과 동시에 레드컬러의 스티치로 마감을 하는 것이 '강혁'의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았다. 또한 사진과 그래픽의 벽을 허무는 포토 그래퍼 '닉 나이트(Nick Knight)'와 촬영하며 런던 패션 업계에 진출했다. 

 강혁의 졸업 작품은 파리의 D/ARK, 런던의 Machine-A, 뉴욕의 H.Herno에 소개되며 국내보다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받으며 시작했다. 그러한 이유인지 힙합뿐만 아니라 남다른 패션감각을 소유한 '에이셉라키(ASAP ROCKY)' 또한 자신의 앨범 'Testing'의 수록곡 'Tony Tone'의 뮤직비디오에서 강혁의 옷을 착용하며 주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9년엔 리복의 '어드밴스드 콘셉트'팀과 협업한 'SRS 솔 퓨리'를 선보이며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브랜드 강혁은 사용되지 않는 에어백들을 수집하여 '산소 메탈 챔버(Oxygen metal chamber)'를 수동으로 추출한다. 그 후 직접 직물을 풀고 컴퓨터로 모델링하여 조각들을 지그재그로 고정시켜 직물의 기존 패턴을 그대로 사용하는데 글로써는 이해가 쉽지 않은 복잡한 과정이다.

 아래 사진들을 통해 브랜드 강혁의 제품(작품)들을 살펴보자.

강혁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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