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김정은 사망? 뇌사? 중태? 각종 뉴스 전달.

반응형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상태가 좋지 않다는 뉴스가 뜨고있다. 

북한전문매체 데일리 NK는 김 위원장이 최근 심혈관 시술을 받아 회복중이라고 보도했다.

미국 CNN에서는 "김정은이 수술 후 위중한 상태"라고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놓여있다는 첩로를 미 당국이 주시하고 있다는 CNN의 보도에 대해 "부정확하다"고 백악관에서 열림 코로나19 테스크포스 브리핑에서 밝혔다.

또한 김대중 정부 청와대에서 국정상황실장을 지낸 한반도 문제 전문가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이사장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사실상 사망한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주장 했다고 한다. 

주장한 이유는 중국 내 대북소식통에서 "김 위원장의 건강 상태가 매우 위독하다"며 이날 오전 북한 권력 핵심부에서 "김 위원장이 회복 불능하다는 판단을 내렸다"라는 소식을 전해들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BBC 코리아에서는 한국 정부에서 21일 일부 언론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위독설'을 보도한 것과 관련 "현재까지 북한 내부에 특이 동향이 식별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며 기사를 썻다. 

김위원장의 상태가 언급되기 시작한 이유는 지난 15일 김일성 주석의 생일(태양절)에 금수산태양궁전 참배에 김정은 위원장이 불참하면서 그의 신변에 대해 여러가지 추측이 제기돼 왔기 때문이다. 태양절 참배에 불참한 것은 김위원장의 집권 이후 처음 있는 일이라 전문가들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평가했다.


많은 뉴스들이 쏟아졌지만, 아직 한국정부의 공식입장은 발표되지 않은 상태니 사실유무에 있어 허위유포는 자제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