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이전엔 바밍타이거 유병언, 현재는 장석훈

반응형

 키스 에이프(Keith Ape)의 '잊지마(It G Ma)', 크러쉬(Crush)의 '눈이 마주친 순간' 등 힙합들을 본인만의 색이 번진 어쿠스틱 버전으로 각색해내며 눈길을 이끌었던 유병언(Byung Un). 수면 위로 떠올라 바밍타이거에 합류 후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탈퇴했다. 이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산하 레이블 하이라인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며 활동 이름은 본명인 장석훈으로 변경했다. 해외에 살고 있을 때 '유병언'이라는 이름을 접했는데, 항상 쫓겨다니는 모습이 본인과 비슷하다고 느껴 예명으로 정했고 한국으로 돌아온 후 심각한 의미에 대해 깨달았다고 한다.

장석훈 'It G Ma' 커버 영상 중에서

 외국에서 오래 살다온 탓에 영어 가사가 많아 다른 래퍼들에 비해 인지도가 적었다. 머나먼 타지에서 혼자 외로움이나 소외감과 싸워야했던 그를 잠시나마 해방시켜준 것은 음악이었다. 격하다 싶은 랩들도 여심을 저격하는 노래들도 모두 본인의 스타일로 녹여낼 수 있다는 것이 증명해주지 않았는가. 그는 외모만큼이나 순수한 매력들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 또한 내게는 빠져드는 포인트가 됐다. 천마디 말을 해도 아래의 영상을 보지 않고서는 유병언 아니 장석훈을 알 수 없다. 유튜브 '딩고프리스타일' 채널에서 유병언 다큐멘터리를 통해 그의 담백한 모습들을 볼 수 있다. 

 바밍타이거 탈퇴 이후 첫 데뷔 싱글도 발표했다. 앨범의 이름은 그의 본명 '장석훈'이다. 앨범의 이름에 대해서 이렇게까지 궁금한적은 없었다. 이방인으로써의 방황은 끝냈으니 앞으로의 장석훈을 지켜보자. 그는 현재 군인으로 올해 10월 27일 제대를 앞두고 있다.


 

Beautiful Noise 뷰티풀 노이즈.

[Beautiful Noise] 뷰티풀 노이즈는 마미손이 만든 레이블로, 기존에 있던 스타쉽 X와 계약을 끝내고 독자적으로 만든 곳이다. 현재 멤버로는 마미손(매드 클라운), 김승민(우주비행 크루), Wonstein(원슈타인),..

sipmag.kr

 

하이라이트레코즈의 새로운 멤버 수비(Soovi)

수비(Soovi)가 하이라이트레코즈(Hi-Lite Records)의 새 식구가 됬다. 하이라이트레코즈는 R&B 싱어인 수비(Soovi)가 유럽에서 유년기를 보내며 다양한 문화와 함께 성장했다. 틀에 갇히지 않은 가사와 멜로디,..

sipmag.kr

 

다 베이비, 새 앨범 'BLAME IT ON BABY' 공개!

현 힙합씬에서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다베이비(DaBaby)가 새로운 앨범 'BLAME IT ON BABY'를 발표했다. 총 13개의 수록곡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에는 그의 인스타그램에서 예고했던 대로 퓨처, 로디 리치,..

sipma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