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방구석 스타에서 월드 스타가 된 오드리 미카

반응형

Audrey Mika 앨범 '5 A. M.' 커버

 아리아나 그란데 (Ariana Grande)의 'Needy', 빌리 아일리시 (Billie Eilish)의 'Wish You Were Gay' 등을 커버하며 유명세를 얻었던, 또는 핑크색 장난감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는 것이 매력적인 오드리 미카 (Audrey Mika). 그녀의 유투브 구독자수는 현재 140만명을 넘고 영상 조회수는 몇 백만에서 최대로 천만도 넘겼다. 일반인이 커버 곡 컨텐츠로 이러한 결과를 얻어내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오드리 미카를 인정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드리 미카는 지난 해 10월 31일을 시작으로 더 이상 커버 음악이 아닌 본인만의 곡들을 공개했다. 'Y U Gotta B Like That', 'Yellow Hearts', 'Panic' 등 현재까지 총 7곡이 발매됐다. 현재 한국에서 가장 떠오르고 있는 곡은 'Y U Gotta B Like That'. 미카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맑은 미성이며 하이틴 음색을 갖추고 우리의 감성에 최적화된 말랑한 사운드와 멜로디를 지녔다는 평을 얻고 있다.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노래 가사로 풀어내어 해석을 보며 노래를 듣는다면 조금 더 집중 할 수 있을 것이다. (루엘, 오드리 미카 등 어린 가수들이 오히려 사랑을 잘 표현하는 듯하다.) 

 'Y U Gotta B Like That' 은 단순히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부른 곡이 아닌 자신에 대한 루머를 퍼뜨리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한 노래라고 인터뷰했다. 한동안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지인들에게 내가 너와 사귄다고 퍼뜨릴거야' 라며 누군가에게 괴롭힘 당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다시는 생각하기 싫은 순간이지만 미카는 상황을 잘 이겨냈고 우리에게 훌륭한 노래를 들려주고 있다. 아직 20살 밖에 되지 않은 미카의 창창한 앞날들을 기다려보자.


오드리 미카의 'Y U Gotta B Like That'


 

루엘, 이름만 들어도 느낌오잖아?

목소리에 한 번 반하고, 비주얼에 두 번 반하게 만드는 루엘 빈센트 반 다이크 (Ruel Vincent van Dijk). 짧게 줄여 루엘 (Ruel) 로 활동하고 있다. 간드러지는 목소리에 섹시한 비주얼에 라이브 영상을 안 본 사..

sipmag.kr

 

푹 빠질 수 밖에 없는 그녀, 베니

2000년생이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프로패셔널한 그녀, Benee (베니). 그녀는 뉴질랜드의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로 최근 한국에서도 각광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나 SNS에서 돌아다니는 여러 사진들 속 능글맞은 표..

sipmag.kr

 

위켄드, 새 앨범 'After Hours' 발매

위켄드(The Weekend)의 정규 4집 앨범 'After Hours' 가 발매되었다. 위켄드는 몇 달 전부터 이번 앨범의 수록곡인 'heartless', 'blinding light', 'after hours' 등을 선공개 하기도 했었다. 총 14곡이 포함 되..

sipma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