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ZA 찬송가

반응형

 조금은 덜 익힌 소고기.. 살짝 얼린 참치 회.. 방금 냉장고에서 꺼낸 치즈케이크와 같은 음식들이 입으로 들어왔을 때 '녹는다~'는 표현에 대해 공감해본적이 있는가. 누구나 한 번쯤 '녹는다' 라는 표현에 대해서 공감해봤을 것이다. 우리는 이럴 때 기분이 좋아지고 정신이 맑아지는 즉, '힐링된다'라고 느낀다.

 '힐링'이라는 단어는 지친 우리에게 빠질 수 없는 대화주제 중 하나이고,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남았다. 가장 핫한 맛집을 찾아간다거나 퇴근 후 노을을 보고 사진 찍으며 산책을 하거나 따듯한 물에 샤워를 하고 캔맥을 마시는 등 본인만의 다양한 레시피들이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우리의 마음과 귀를 녹여줄 수 있는 가수, SZA (스자 혹은 시저) 에 대해 알려드리려한다. 

 'SZA (이하 시저)' 는 켄드릭 라마 (Kendrick Lamar) 가 속해있는 미국 힙합 레이블 'T.D.E (Top Dawg Entertainment) 의 유일한 여성 아티스트로 알려져있다. 시저가 TDE에 들어가게 된 계기는 당시 남자친구가 켄드릭 라마의 스폰서 브랜드에서 일을 하며 TDE 수장 펀치 (Punch) 가 시저의 노래를 듣게 되고 2013년 6월 탑독과 계약소식이 발표됐다. 또한 엄격한 이슬람교의 교율 속에서 자라 어린 시절 TV나 라디오 조차 듣지 못하며 자랐는데 캘리포니아에 사는 이복 언니에게 전화를 걸었다가 자동응답기에서 나오는 릴 존 (Lil Jon) 의 음악을 듣고 충격을 받았고 그 후에 체육관 앞에서 우연히 아이팟을 주워 아버지 몰래 힙합 음악을 듣기 시작했다는 여담이 있다. 

 이후 시저의 앨범들이 공개되는데 오늘 소개하고 싶은 앨범은 'Ctrl' 이다. 시저의 많은 곡들중에 가장 노래의 색에 맞게끔 본인의 목소리를 잘 녹여냈다고 생각한다. 특유의 간드러짐이 드러나있는 음의 높낮이 조절과 자극적인 가사들로 몰입시킨다. 아픈 사랑을 통해 자아를 성장시킨다는 스토리를 담아내며 그간의 후회와 상처 그리고 그리움을 곡들에 표현했다. 

 시저의 영향력는 날이 갈수록 성장해 더 이상 종 잡을 수 없다. 시저의 앨범에는 트래비스캇 (Travis Scott), 켄드릭 라마 (Kendrick Lamar) 와 같은 빅스타들이 작업을 도와주며, 시저 또한 리한나 (Rihanna), 포스트 말론 (Post Malone), 마룬 파이브 (Maroon 5), 디제이 칼리드 (DJ Khaled) 등의 세계를 주름 잡는 아티스트들의 곡에 목소리를 담아내고 있다. 

 이제는 단지 나만 알고 싶은 가수가 아니라 모두가 알았으면 하는 아티스트로 가슴 속에 남게 됐다. 

SZA Instagram / 'Ctrl' Album


 

릴체리(Lil cherry)&지토모(Jito mo), 그리고 소스카르텔(SAUCECARTEL)

표면에 떠오르지 않은 힙합 레이블 중, 단연 돋보이는 레이블은 릴 체리(95년생)와 지토 모(90년생)의 '소스 카르텔(saucecartel)'이다. 릴 체리와 지토 모는 대표곡인 'motorola'와'mona lisa'를 시작으로 본인..

sipmag.kr

 

HYUKOH 2020 WORLD TOUR with New Album 'RELEASE'

대중에게 사랑 받는 혁오 밴드가 'Hyukoh 2020 World Tour with New Album Release', 혁오 2020년 월드 투어 공연 일정을 공개했다. 내년 2월 8, 9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을 시작으로 후쿠오카, 싱..

sipmag.kr

 

예지, 믹스테잎 발매

싱어송라이터 예지(Yaeji) 의 새로운 믹스테잎 이 발매됬다. 예지는 한국계 미국인 DJ로 하우스/ 일렉트로니카 스타일의 음악을 추구한다. 예지의 곡 'One more'은 애플 뮤직 광..

sipma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