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지구방위대, 파타고니아(patagonia)

반응형

파타고니아

최근 몇 년간 아메카지와 캐주얼 스트릿 마니아들에게 각광받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파타고니아(patagonia)'이다.

본래 파타고니아의 전신은 등반장비 브랜드인 쉬나드(chouinard)이다. 쉬나드의 설립자인 '이본 쉬나드(yvon chouinard)'가 자신의 브랜드로 인해 환경과 지구가 파괴된다는 것을 깨닫고 기존 생산제품을 중지시킨 이후 자연에 피해가 가지 않는 신제품을 개발하는 동시에 1973년 파타고니아로 상호를 변경한다. 브랜드의 첫인상인 로고는 자신이 가장 아끼는 아르헨티나 피츠로이의 산맥을 형상화해 만들었으며 카테고리에 따라서 다양한 모습으로 사용중이다.

파타고니아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되, 제품 생산으로 인한 환경피해를 유발시키지 않으며 환경위기에 대한 해결방안을 수립하고 실천하기 위해 사업을 이용한다'라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이익만을 쫒는 타기업과는 달리, 제품 생산에 있어 자연에 대한 책임을 지고자 했고 그에 따라 모든 면직류를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100% 유기농 순면으로 바꾸고 매출의 1%를 사회공헌 활동에 기부하는 등 지구와 환경 그리고 사람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고품질과 저품질, 고가와 저가를 떠나 사람의 필수요소인 의식주 중 의를 이용해 전 지구적 문제를 브랜드만의 가치관과 이념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그 사람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움직이는 것 자체로 요즘시대를 저격하는 기업이자 이상적인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파타고니아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atagonia.com

 

Patagonia Outdoor Clothing & Gear

Patagonia makes high-performance outdoor clothing and gear for climbing, surfing, skiing and snowboarding, fly fishing, trail running and mountain biking.

www.patag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