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릴체리(Lil cherry)&지토모(Jito mo), 그리고 소스카르텔(SAUCECARTEL)

반응형

릴체리 인스타그램

표면에 떠오르지 않은 힙합 레이블 중, 단연 돋보이는 레이블은 릴 체리(95년생)와 지토 모(90년생)의 '소스 카르텔(saucecartel)'이다. 릴 체리와 지토 모는 대표곡인 'motorola'와'mona lisa'를 시작으로 본인들만의 독특한 음악성과 스타일로 커리어를 쌓아가고있다. 둘은 전 위더플러그 소속의 핵심 아티스트였으나 스윙스&기리보이의 위더플럭 인수 합병 시 경영권의 문제로 탈퇴하였다. 참 아이러니한 것은, 스윙스&기리보이는 릴 체리를 저스트뮤직에 영입하고 싶었으나 릴 체리가 위더플럭을 떠나고 싶어 하지 않아 위더플럭을 인수했다는 것이다. 

소스카르텔 인스타그램

이후의 행보 SAUCE CARTEL

위더플러그 탈퇴 이후, 릴 체리와 지토 모는 미국으로 돌아가 새로운 레이블인 소스 카르텔을 설립한다. 소스 카르텔은 국내 힙합시장과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활동하는 레이블이며 지난 6월 프로듀서 닥스후드(dakshood)와 딩고 음악 감독 출신인  유예 포레스트(Yuyeforest) 그리고 브루노 마스, 레이디 가가, 칸예 웨스트 등 세계적인 월드스타들의 곡을 믹싱 한 브렌트(Brent)가 참여한 곡 'ALL-YOU-CAN-EAT'으로 컴백했다.

국내외 힙합팬들의 관심과 더불어 어리숙함으로 많은 질타를 받은 릴 체리와 지토 모 지만, 그들만의 독특한 파장이 국내 힙합씬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시대가 흘러 지금보다 더 큰 포용력을 가지게 되었을때, 지금 행하고 있는 본인들 특유의 파장을 잃지 않는 아티스트로 남아있길 희망한다. 


 

HYUKOH 2020 WORLD TOUR with New Album 'RELEASE'

대중에게 사랑 받는 혁오 밴드가 'Hyukoh 2020 World Tour with New Album Release', 혁오 2020년 월드 투어 공연 일정을 공개했다. 내년 2월 8, 9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을 시작으로 후쿠오카, 싱..

sipmag.kr

 

예지, 믹스테잎 발매

싱어송라이터 예지(Yaeji) 의 새로운 믹스테잎 이 발매됬다. 예지는 한국계 미국인 DJ로 하우스/ 일렉트로니카 스타일의 음악을 추구한다. 예지의 곡 'One more'은 애플 뮤직 광..

sipmag.kr

 

루엘, 이름만 들어도 느낌오잖아?

목소리에 한 번 반하고, 비주얼에 두 번 반하게 만드는 루엘 빈센트 반 다이크 (Ruel Vincent van Dijk). 짧게 줄여 루엘 (Ruel) 로 활동하고 있다. 간드러지는 목소리에 섹시한 비주얼에 라이브 영상을 안 본 사..

sipma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