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하늘을 찔렀던 K-car


K-Car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고차 회사입니다.

최근 몇 달간 기준금리 급등과 할부금리 급등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이 꽁꽁 묶이면서 케이카 주가도 속수무책으로 떨어졌다.


실제로 2022년에 접어든 이후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상장 후 2021년까지 헬게이트에서 빠지지 않는 유일한 업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종류의 Huixiang은 오랫동안 강했습니다.

K-Car의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중고차 업계가 침체기에 접어들었지만 평균판매단가 상승과 중고차할부율 인하 등으로 2차 이익 개선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1년의 절반이 지나면 하향세를 보일 것입니다.

가장 최근의 S연준이 VB 파산, CS 유동성 위기 등의 문제로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이 있어 그동안 금리 문제로 고전했던 키카가 한숨 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틀림없이 ECB(유럽중앙은행)의 큰 움직임은 여전히 ​​큰 와일드카드이므로 연준이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Kaiche는 최근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재고 정리, 빠른 회전율, 직접 조달, 일시불 결제, 전자 상거래 비중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고 개선하며 꾸준히 실적을 축적해 왔습니다.


K-Car 판매 관련 질문입니다.

앞서 지난해 12월 일부 언론에서는 케이카 최대주주인 한앤컴이 지분 매각을 준비 중이라는 기사를 내기도 했다.

케이카는 한 달 뒤 해명했지만 올해 4월 다시 세부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첫째, 중고차 시장이 고금리로 침체된 상황에서 한앤컴이 K-Car를 매각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공모가에 비해 주가가 크게 하락한 가운데 한앤컴은 배당금에서 건전한 차익을 거두어 갈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오너의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기대감에 주가가 올랐다.

문제는 누가 ‘케카’를 인수할지 불투명하다는 점이다.

가장 우려되는 후보는 현대차지만 현대차그룹이 지난해 중고차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사업 준비를 마친 만큼 올해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 K-Car를 인수하는 것이 두려운 모양새다.

또 현대차그룹의 자체 자회사 등 인프라와 중고차 사업망이 전국을 커버하고 있어 K-Car 인수에 수천억원을 들일 가능성은 낮다.

또 경쟁사인 롯데리싱과 SK렌터카의 인수 가능성도 낮아 보인다.

기업의 자체 자본 동원 능력과 경기 침체 여파를 감안할 때 K-Car 인수를 통한 규모 확대는 식품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에 중고차 업계 1위를 점하고 있는 K-Car는 현재 ‘닭길’ 상황에 처해 있어 그 행방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