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의 역사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세요.

첼로의 역사와 종류

첼로의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어원적 의미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첼로라는 단어는 사실 악기가 아니라 첼로를 연주하는 사람(첼리스트)의 줄임말입니다.

첼로의 정식 명칭은 작은 더블베이스를 의미하는 첼로입니다.

Violone은 어간(viol)에 큰 어미(-one)를 붙여 만든 단어로 비올족의 악기를 의미한다.

결국 콘트라베이스가 되는 큰 비올라를 의미한다.

게다가 작은 엔딩 첼로)가 있기 때문에 비올라 첼로는 결국 작은 더블베이스가 된다.

악기의 전체 이름은 이탈리아어로 violón cello로 발음되어야 하지만 종종 cello로 축약됩니다.

첼로는 큰 비올라를 의미하는 비올 계열의 가장 낮은 음의 6현 악기인 비올론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비올론은 16세기와 17세기에 비올라 다 감바와 비올라 다 브라치오의 앙상블에서 베이스로 연주되는 악기입니다.

바이올린 계열의 베이스 악기인 첼로는 바이올린 계열과 거의 같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첼로 같은 악기에는 F, C, G 음표에 맞춰진 세 개의 현이 있었습니다.

16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B, F, C, G로 조율된 4현 첼로가 등장한 후 독일, 프랑스, ​​영국으로 퍼졌습니다.

1550년경 독일에서 처음으로 오늘날의 C, G, D, A 조율로 변경되었지만 이탈리아에서는 17세기 초까지, 프랑스와 영국에서는 18세기 초까지 오래된 대형 초음이 여전히 사용되었습니다.

. 그러나 18세기에도 독일에서는 4현 첼로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었고, 베이스를 보완하기 위해 5현 또는 6현 악기도 사용되었습니다.

1700년대 이전에는 악기 몸체의 크기가 불규칙하여 73~80cm까지 다양한 크고 작은 악기가 생산되었으나 1710년경 A. Stradivari가 마침내 몸체 길이를 75cm 정도로 고정 .

첼로는 주로 통주 악기로 사용되었으나 18세기 이후 점차 독주 악기로 등장하였다.

1750년 이후 다성음악에서 관현악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목과 지판이 길어지고 현 지지대가 더 크고 둥글게 개선되었으며 음색이 더 부드럽고 탄력 있게 되었다.

1780년경 프랑스의 F. 스튜어트가 활을 개량하여 활 모양이 오늘날의 모양이 되었고 활의 길이도 일정해졌다.

19세기 말에 AF Servais는 첼로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엔드 핀에 대한 업데이트를 도입했습니다.

지금까지도 첼로는 무릎으로 고정되어 있어 불편하고 부자연스럽고 연주 시 안정감을 얻을 수 없다.

첼로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 오케스트라는 많은 빛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후 함부르크에서 활동한 요한 마테손에 의해 “오케스트라에서 가장 중요한 악기 중 하나”로 확인되었고 바흐와 헨델의 관현악 작품에서 현악기의 중요한 멤버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때까지 첼로의 기능은 더블베이스와 더블베이스로 제한되었습니다.

바로크 소나타 양식이 쇠퇴하면서 첼로의 기능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바흐는 첼로를 위해 5개의 소나타를 작곡했습니다.

그러나 첼로가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기교와 기교는 당시 작곡가들에게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하이든과 모차르트도 첼로의 기교는 단조로운 선에 국한되어 있었다.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초까지 베토벤과 같은 작곡가들의 영향으로 첼로는 더블베이스와의 관계를 끝내고 독립적인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낭만주의를 거쳐 바그너에 이르렀을 때 첼로는 자신의 역할을 찾기 위한 여정을 끝내고 현대적 양식에 안착했다.

오늘날 첼로는 하모니 악기가 아닌 독주 악기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