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필러가 잘하는 곳을 찾는 방법과 시술 노하우 공개!

이마 필러가 잘하는 곳을 찾는 방법과 시술 노하우 공개!

#임마필러 잘하는곳 안녕하세요 은평아이디의원 박세윤 원장입니다 오늘은 filler 시술 중 난이도가 높은 부위 중 하나인 이마 필러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이마 필러가 잘하는 곳을 찾는 방법, 부작용과 예방법, 용량, 디자인 등 저의 노하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마는 다른 곳보다 시술 범위가 넓어 필요 이상의 용량이 들어가 과교정되면 부자연스러워 보이기 쉽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양으로 가지고 있는 이목구비와의 조화에 맞게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관자놀이와 헤어라인, 콧날과 연결되는 부위에서 곡선을 생각하며 디자인해야 하며 정면은 물론 45도 측면에서 봐도 매끄럽게 연결되어야 합니다.

또 중앙부보다 헤어라인이나 관자놀이 쪽으로 많이 들어가면 머리 모양이 커 보이거나 비율이 맞지 않아서 이마가 굉장히 넓어 보이기 때문에 저는 디자인할 때 굉장히 공을 많이 들이는 편입니다.

특히 상안부(이마), 중안부(코), 하안부(턱)에 중심이 있어야 얼굴이 입체감 있고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요구가 많은 편입니다.

보통 용량은 4~5cc를 가장 많이 진행하고 조개기둥이 사라진 분들, 눈썹뼈 위에 볼륨이 부족한 분들은 8~9cc 정도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분적으로 사라진 곳만 자연스럽게 채우고 싶은 분들은 2~3cc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이미지와 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인상이 나고 만족도가 높지만 아까 말했듯이 난이도가 높은 부위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안전하게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시술 후 2~3시간 이내에 심한 압통이나 피부색에 변화가 있다면 즉시 히알라아제로 녹여야 합니다.

이마 필러의 부작용이 다른 곳보다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혈관이 많이 분포하고 있고 그 중에서도 시신경이 주행하는 경로이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것과 달리 지방이 거의 없고 피부와 뼈만 있어 박리를 잘하는 기술도 필요합니다.

만약 해부학적 이해도가 충분하지 않은 시술자에게 받게 되면 혈관사고 위험이 있지만 가장 큰 부작용으로는 실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실 코, 미간, 이마는 다른 곳보다 신중하게 진행해야 하고, 저는 부작용 위험을 낮추기 위해 끝이 둥근 캐뉴얼을 사용합니다.

또 진행 시 혈관에 들어가지 않도록 시술 부위를 손으로 꾹 누르면서 천천히 주입하는 것도 하나의 노하우입니다.

참고로 저는 페이닥터 시절을 강남 아이디 병원에서 보냈고, 이때 아주 많은 케이스의 필러를 진행했습니다.

이마필러가 잘하는 곳은 많은 케이스를 직접 경험한 곳이라는게 당연하죠~^^이 외 부작용은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습니다.

평면이 아닌 곡면을 형성하고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직후 매끄럽고 둥근 모양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일주일 정도 지나면 filler가 자연스럽게 퍼지면서 고기와 유착해서 울퉁불퉁했던 것들이 완화됩니다.

또한 몰딩 과정도 중요합니다.

HA filler 특성상 유동성이 있어 모양을 잘 잡아야 하며 엎드려서 자기, 모자 쓰기, 경락 등 과도한 압력이 가해지면 모양이 눌릴 수 있으므로 2주 동안은 조심해야 합니다.

이때 팁을 하나 드리자면 필러의 이동이나 형태 유지 기간을 늘리려면 보톡스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부위보다 들어가는 용량이 많아 필러가 이동하기 쉽고 특히 눈을 뜰 때 이마 근육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보톡스로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해 filler가 눌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마 필러가 잘하는 곳을 찾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제품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를 만들 때는 모양을 잡기 위해 가교제가 필수인데, 극히 드물게 가교제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제품은 신뢰할 수 있는 제조사에서 만든 것과 충분한 검증을 받은 제품만 사용하는데 개인 알레르기 반응은 사전에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예산이 충분하다면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위험이 비교적 적은 수입으로 받는 것을 권장하고 국산 라인업에서는 리쥬비엘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쥬비엘도 리쥬란힐러 제조사인 파마리서치에서 출시됐으며 FDA, EDQM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의사에게 받으면 만족도 높은 이마 필러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정리할게요. 이마 필러는 정면, 측면 다각도로 곡선을 살려야 하며 기존 이목구비와 어울리도록 디자인한다.

중요 혈관 및 시신경이 지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은 의사에게 받는다.

형태 유지를 위해 주의사항을 잘 지키고 근육의 힘이 센 경우 보톡스를 병행한다.

은평ID의원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86 95층은평ID의원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86 95층은평ID의원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86 9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