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인터페이스 디자인

인터페이스 요구 사항 확인

절차

요구사항 분류→분석→할당→협상→공식분석(문서화)

  • 인터페이스 = 접촉할 수 있는 것전임자. CJ ONE의 API 호출 = 빕스의 인터페이스이므로 내부나 외부에서 함수를 호출하는 것도 인터페이스!
  • 즉, 시스템과 시스템 상호 연결 호출입니다.

  • 전임자.UI는 시스템과 나 사이의 인터페이스입니다.

  • 인터페이스에는 상호 약속 = 규칙이 있어야 합니다.

    • 대화형 액세스 방법 또는 규칙을 정의하는 것은 인터페이스 요구 사항입니다.

하나) 요구의 분류

  1. 기능 요구 사항
    • 동작이 수행되면 기능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입력, 처리, 출력
  2. 비기능적 요구사항
    • 성능, 유용성, 안정성, 신뢰성, 보안: 기능과 관련 없는 것
      • 성능
        • 응답 시간: 응답 시
        • 반품 : 답변 처리 후 반품 시
        • 처리량은 높을수록 좋다
        • 가용성: 항상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고가용성: 더욱 그렇습니다!
          ).

2) 필수 기능 분석

  • 분석을 위해 사례 다이어그램, 데이터 흐름 모델, 상태 모델, UML 및 기타 모델링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삼) 필수 배포

4) 협상 요구 사항

  • 조정 프로세스(계약)

5) 공식 분석 – 인터페이스 요구 사항 확인 방법

검토가 필요합니다

  1. 피어 리뷰
    • 내 옆에 누군가처럼 댓글 2-3명
      • 따라서 짝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있습니다.

    • 개발에도 사용
  2. 걷다
    • 비정형 검토 회의
      • 심사자료 사전배포 (팀 단위) → 재판 전 → 재판 후 회의
  3. 확인 확인
    • 전문가그들은 어떻게 알아냈어
      • 진술 작성자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 프로그램
      • 계획 → 개요(시작하자!
        ) → 준비 → 회의 검토 → 재작업 → 추적(다른 문제가 있는 경우 추적)

FTR 공식 기술 검토

문자 그대로의 만남

  • 목적
    • 산출물 – 규정 준수 검토
    • 반드시 잘 발표하라
    • 관리하기 쉬운
  • 검토 지침
    • 제조업체가 아님 “제품” 리뷰에만 집중
    • 문제 영역을 명확히
      • 헛소리는 그만하고 문제에 집중하세요!
    • 모든 것이 즉시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 회의가 끝날 때 우선 순위를 설정하십시오.
    • 미리 작성된 메모를 공유합니다.

    • 논쟁이나 반박을 제한하십시오.
    • 의제를 설정하고 범위 내에서 유지하십시오.
    • 참가자 수를 제한하십시오. 미리 잘 준비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 리소스 및 일정을 할당합니다.

      (그냥 시간을 설정하고 그 시간 동안)
    • 모든 검토자에게 의미 있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 검토 과정 및 결과를 검토합니다.

2. 인터페이스 목표 식별

  • 목표란 무엇입니까? : 인터페이스를 나타내는 개체입니다.

    • 서버/시스템 전송 데이터 보내기
    • 수신 서버/시스템
    • 중간에 연결 서버/시스템을 호출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습니다.

      • 서로의 프로토콜을 준수할지 여부는 피험자에게 달려 있으므로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시스템 아키텍처

개념

  • 컴퓨터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의 기반입니다.

전반적인 시스템 구성

(개념 모델)의 도면(시스템 구조 및 동작)

  1. L4 장치가 부하를 분산(액세스 분산)
    • 웹 서버가 하나 있으면 필요하지 않지만 두 개가 있으면 필요합니다!
    • 사용자를 웹 서버 1 또는 웹 서버 2에 연결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2. 웹 서버 1, 2
    • 정적 표시
    • 모양만 보여주세요!
  3. 1, 2
    • 적극적인 역할을 하다
    • 자바에서 많이 사용
    • 신분증, 비밀번호는 여기로!
  4. 파일 서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내가 WAS1에 첨부 파일을 업로드했는데 다른 사람이 WAS4에서 액세스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 이때 파일서버(사진, 파일 등)로 마운트하여 해결 가능 – Wenwei DB 서버
        • = 파일 서버를 말합니다!
  5. 데이터베이스 서버
    • ID 및 PW 데이터와 같은 정보는 여기에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 이 콘텐츠를 표시합니다.

  • 기본 요구 사항
    • 시스템 구성 및 작동 원리를 표시해야 합니다.

    • 외부 환경과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시스템 아키텍처 구성 요소

  1. DNS 도메인 이름 시스템
  2. 도메인 이름 조회(Enter 키를 누른 후 DNS 서버로 이동하여 주소 값이 무엇인지 묻습니다.

    ) → 도메인 이름이 등록되어 있으면 도메인 이름에 해당하는 IP 주소로 응답
  3. 웹서버(웹서버 + WAS)
  4. 정적 포함
  5. API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요청이 들어오면 약속한 방법에 따라 정제된 데이터로 응답한다.

  1. Load Balancer(L4 장치)(일반적으로 500명의 동시 사용자가 컴퓨터에 액세스하면 서버가 과부하됨)
    • 배당
      1. 무작위: 말 그대로 무작위
      2. Least Loaded: 가장 적은 양의 작업을 처리하는 서버에 할당됩니다.

      3. 라운드 로빈: 순차적으로 할당됩니다.

        (1→2→3→1→2 이렇게)
  2. 여러 단위를 구성하십시오. 사용자 드롭 위치의 역할을 할당합니다.

  3. 물리적 길이가 짧은 사용자 및 장소에 CDN Content Delivery Network(데이터 저장 서버가 한 곳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
  4. 동영상 등 대용량 콘텐츠 데이터 분산 처리
  5. 데이터 베이스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

시스템 아키텍처 고려 사항

  1. 확장성: 쉬움!
  2. 성능: 빠르고 정확합니다!
  3. 응답 시간 대기 시간: 더 빠르게!
  4. 처리량: 더!
  5. 접근성(= 사용성) 가용성: 언제든지!
    • 고가용성 = HA 솔루션
  6. 일관성: 일관된 결과를 반환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시스템 구성

인터페이스 시스템: 데이터를 보내고 받을 수 있게 해주는 것

1) 전송 시스템

  • 시스템이 데이터를 보냅니다.

2) 수신 시스템

  • 데이터를 받습니다.

    수신자의 데이터베이스에 반영된 시스템

3) 시스템 연결

  •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서 송수신(중간)하고 현재 상태를 감시하는 시스템
  • 연계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
    • 향상된 보안, 다중 플랫폼 지원 등.
      • 멀티플랫폼이란?
        • 예를 들어 A와 B는 운영 체제가 다르기 때문에 통신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통신을 활성화하십시오.
  • 연계시스템 분류체계 및 식별정보 (회사마다 다릅니다!
    )
    1. 분류
      • 모든 회사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익숙해지기만 하면 됩니다.

    2. 식별 정보
      • 송수신 데이터 식별
        • 데이터 전송 구성 송수신
          1. 전문적인 공유 : 전체 표준 항목(ID, 서비스 코드..)
          2. 전문 부서 : 실제 데이터 포함
          3. 프로 엔딩 : 종료를 표시하는 문자 포함(서로 커밋!
            )
            • 컴퓨터가 완료되었다고 알려야 합니다!
      • (상호 합의!
        ) 표준화된 표준 형식으로 전송

연결 방법

  1. 직접 연결
    • 빠르게
    • 구현하기 쉬운
    • 짧은 개발 비용 및 시간
    • 하이 바인딩
      • 시스템 변화에 민감
    • 각 공격자에 대한 암호화 체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 통합 환경 구축이 어려움
  2. 중개자 없이 송신 시스템과 수신 시스템을 직접 연결하는 방식
  3. 간접 연결
    •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서버와 같은 연동된 서버를 활용하는 방식
    • 릴레이 시스템은 자체적으로 다른 시스템과의 암호화를 처리합니다.

      • 다양한 환경과 연결 및 관리가 가능한 통합 시스템
      • 인터페이스 변경에 대한 유연한 대응(링크 시스템만 조정하면 되므로!
        )
        • 개발이 좀 복잡하다
          • 보다 공식적인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 개발 비용 및 시간
  4. 연결된 서버를 중간에 배치하는 방법(릴레이 시스템, 어댑터)

연결된 기술

각 시스템 연결 방법

  1. 데이터베이스 링크
    •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는 개체 열기
  2. 데이터베이스 연결성
    • 위 개체보다 큰 모든 데이터베이스 드릴스루
    • DB 연결 풀: A가 B의 DB에 연결할 때 여러 작업자가 DB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꾼들이 오가며 B씨의 DB를 가져간다.

      데이터베이스 연결 바인딩을 위한 풀 및 공간.
    •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세요!
  3. JDBC/ODBC
    •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위한 편리한 기술
      • JDBC: Java에서 데이터베이스에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ODBC: Windows에서 다양한 연결을 처리할 때 사용합니다.

    • 왜 필요한가
      •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려면 연결이 필요합니다.

      • 하지만!
        모든 데이터베이스에는 서로 다른 연결 기술이 있습니다.

        • 이 연결을 돕는 수단은 ODBC, JDBC
  4.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 오픈 APIOpenAPI: REST를 대중에게 공개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것
      • 인터페이스 이름
      • I/O 매개변수 정보(뒤에 매개변수!
        )
  5. 시스템 API 프로그램 보내기
  6. API: 생성된 문서가 있습니다.

    내가 입력한 입력 값에 해당하는 결과 값을 반환합니다!
  7. 인터넷 서비스
    • WSDL(웹 서비스 설명 언어)
      • xml로 만든 문서
      • 입력 값으로 해야 할 일은 내가 제공해야 하는 출력 값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 UDDI(범용 설명, 검색 및 통합)
      • 도서관처럼
      • 여러 WSDL이 있는 저장소 역할
    • 비누 (단순 개체 액세스 프로토콜)
      • UDDI에서 해당 WSDL을 찾은 후 실제 통신 프로토콜
        • 위 내용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이 Web Service 입니다.

          • 하지만 그들은 하기 어렵다 나머지
    • 하이퍼링크
      • 정보를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 소켓
      • 클라이언트가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서버에서 포트 열기
        • 클라이언트가 컴퓨터에 직접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십시오!
      • 소켓이라고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1. 실시간 처리(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
  2. 배치(한 달에 한 번 실행, 일주일에 한 번 실행)
    • 전임자.급여, 전기료, 통신비 등
    • 일반적으로 두 항목(이름, 아이디, 전화번호 등)을 접목하면 개인을 식별할 수 있어 한 항목을 제외하고 모두 암호화되어 저장된다.

      • 비밀번호는 단방향 암호화
        • 나머지는 양방향 암호화 및 암호 해독을 사용합니다.

    • 법으로 규정된 암호화 목표
      •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비밀번호, 계좌번호, 개인정보 공개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 데이터 송수신 과정도 암호화!

미들웨어 솔루션

  •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도록 두 당사자를 연결합니다.

    중개자 역할을 하는 소프트웨어. = 미들웨어!

친절

  1. 원격 프로시저 호출 원격 프로시저 호출 (원격 프로시저 호출)
    • 외부 컴퓨터 자원을 사용할 때.
      • 중간에 절차를 호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프로그램이란 무엇입니까?
        • 기능, 방법 및 절차
  2. **MOM(**메시지 지향 미들웨어)
    • 지연 처리
      • ~ 비동기 미들웨어도 저장
    • 엑스RealtimeX가 처리하지 말아야 할 것
      • 레이아웃에 가깝다
  3. (객체 요청 브로커)
    • 개체 지향 시스템이 개체와 서비스를 요청하고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미들웨어입니다.

  4. 데이터베이스 연결 미들웨어
    • JDBC, ODBC
  5. TP 모니터(트랜잭션 처리 모니터)
    • 트랜잭션 행 = 처리 단위
      • 이것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제대로 처리되고 있는지 감독 및 통제
  6.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예전에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 웹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미들웨어
      • 웹 서버가 아닙니다!
        !
  7.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버스
    • 유선(버스)을 사용하여 송수신
      • 사내외의 모든 시스템 환경 통합
    • 느슨하게 결합된 형태!
      • = 약한 키
        •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강력한 결합은 정반대입니다.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