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 요구 사항 확인
절차
요구사항 분류→분석→할당→협상→공식분석(문서화)
- 인터페이스 = 접촉할 수 있는 것전임자. CJ ONE의 API 호출 = 빕스의 인터페이스이므로 내부나 외부에서 함수를 호출하는 것도 인터페이스!
- 즉, 시스템과 시스템 상호 연결 호출입니다.
- 전임자.UI는 시스템과 나 사이의 인터페이스입니다.
- 인터페이스에는 상호 약속 = 규칙이 있어야 합니다.
- 대화형 액세스 방법 또는 규칙을 정의하는 것은 인터페이스 요구 사항입니다.
- 대화형 액세스 방법 또는 규칙을 정의하는 것은 인터페이스 요구 사항입니다.
하나) 요구의 분류
- 기능 요구 사항
- 동작이 수행되면 기능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입력, 처리, 출력
- 동작이 수행되면 기능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 비기능적 요구사항
- 성능, 유용성, 안정성, 신뢰성, 보안: 기능과 관련 없는 것
- 성능
- 응답 시간: 응답 시
- 반품 : 답변 처리 후 반품 시
- 처리량은 높을수록 좋다
- 가용성: 항상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고가용성: 더욱 그렇습니다!
).
- 성능
- 성능, 유용성, 안정성, 신뢰성, 보안: 기능과 관련 없는 것
2) 필수 기능 분석
- 분석을 위해 사례 다이어그램, 데이터 흐름 모델, 상태 모델, UML 및 기타 모델링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삼) 필수 배포
4) 협상 요구 사항
- 조정 프로세스(계약)
5) 공식 분석 – 인터페이스 요구 사항 확인 방법
검토가 필요합니다
- 피어 리뷰
- 내 옆에 누군가처럼 댓글 2-3명
- 따라서 짝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있습니다.
- 따라서 짝 프로그래밍과 관련이 있습니다.
- 개발에도 사용
- 내 옆에 누군가처럼 댓글 2-3명
- 걷다
- 비정형 검토 회의
- 심사자료 사전배포 (팀 단위) → 재판 전 → 재판 후 회의
- 비정형 검토 회의
- 확인 확인
- 전문가그들은 어떻게 알아냈어
- 진술 작성자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 프로그램
- 계획 → 개요(시작하자!
) → 준비 → 회의 검토 → 재작업 → 추적(다른 문제가 있는 경우 추적)
- 계획 → 개요(시작하자!
- 전문가그들은 어떻게 알아냈어
FTR 공식 기술 검토
문자 그대로의 만남
- 목적
- 산출물 – 규정 준수 검토
- 반드시 잘 발표하라
- 관리하기 쉬운
- 검토 지침
- 제조업체가 아님 “제품” 리뷰에만 집중
- 문제 영역을 명확히
- 헛소리는 그만하고 문제에 집중하세요!
- 헛소리는 그만하고 문제에 집중하세요!
- 모든 것이 즉시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 회의가 끝날 때 우선 순위를 설정하십시오.
- 미리 작성된 메모를 공유합니다.
- 논쟁이나 반박을 제한하십시오.
- 의제를 설정하고 범위 내에서 유지하십시오.
- 참가자 수를 제한하십시오. 미리 잘 준비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 리소스 및 일정을 할당합니다.
(그냥 시간을 설정하고 그 시간 동안) - 모든 검토자에게 의미 있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 검토 과정 및 결과를 검토합니다.
2. 인터페이스 목표 식별
- 목표란 무엇입니까? : 인터페이스를 나타내는 개체입니다.
- 서버/시스템 전송 데이터 보내기
- 수신 서버/시스템
- 중간에 연결 서버/시스템을 호출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습니다.
- 서로의 프로토콜을 준수할지 여부는 피험자에게 달려 있으므로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 서로의 프로토콜을 준수할지 여부는 피험자에게 달려 있으므로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시스템 아키텍처
개념
- 컴퓨터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의 기반입니다.
전반적인 시스템 구성
(개념 모델)의 도면(시스템 구조 및 동작)
- L4 장치가 부하를 분산(액세스 분산)
- 웹 서버가 하나 있으면 필요하지 않지만 두 개가 있으면 필요합니다!
- 사용자를 웹 서버 1 또는 웹 서버 2에 연결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 웹 서버가 하나 있으면 필요하지 않지만 두 개가 있으면 필요합니다!
- 웹 서버 1, 2
- 정적 표시
- 모양만 보여주세요!
- 1, 2
- 적극적인 역할을 하다
- 자바에서 많이 사용
- 신분증, 비밀번호는 여기로!
- 파일 서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내가 WAS1에 첨부 파일을 업로드했는데 다른 사람이 WAS4에서 액세스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 이때 파일서버(사진, 파일 등)로 마운트하여 해결 가능 – Wenwei DB 서버
- = 파일 서버를 말합니다!
- = 파일 서버를 말합니다!
- 이때 파일서버(사진, 파일 등)로 마운트하여 해결 가능 – Wenwei DB 서버
- 예를 들어 내가 WAS1에 첨부 파일을 업로드했는데 다른 사람이 WAS4에서 액세스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 데이터베이스 서버
- ID 및 PW 데이터와 같은 정보는 여기에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 이 콘텐츠를 표시합니다.
- ID 및 PW 데이터와 같은 정보는 여기에 있습니다.
- 기본 요구 사항
- 시스템 구성 및 작동 원리를 표시해야 합니다.
- 외부 환경과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 시스템 구성 및 작동 원리를 표시해야 합니다.
시스템 아키텍처 구성 요소
- DNS 도메인 이름 시스템
- 도메인 이름 조회(Enter 키를 누른 후 DNS 서버로 이동하여 주소 값이 무엇인지 묻습니다.
) → 도메인 이름이 등록되어 있으면 도메인 이름에 해당하는 IP 주소로 응답 - 웹서버(웹서버 + WAS)
- 정적 포함
- API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요청이 들어오면 약속한 방법에 따라 정제된 데이터로 응답한다.
- Load Balancer(L4 장치)(일반적으로 500명의 동시 사용자가 컴퓨터에 액세스하면 서버가 과부하됨)
- 배당
- 무작위: 말 그대로 무작위
- Least Loaded: 가장 적은 양의 작업을 처리하는 서버에 할당됩니다.
- 라운드 로빈: 순차적으로 할당됩니다.
(1→2→3→1→2 이렇게)
- 배당
- 여러 단위를 구성하십시오. 사용자 드롭 위치의 역할을 할당합니다.
- 물리적 길이가 짧은 사용자 및 장소에 CDN Content Delivery Network(데이터 저장 서버가 한 곳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 - 동영상 등 대용량 콘텐츠 데이터 분산 처리
- 데이터 베이스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
시스템 아키텍처 고려 사항
- 확장성: 쉬움!
- 성능: 빠르고 정확합니다!
- 응답 시간 대기 시간: 더 빠르게!
- 처리량: 더!
- 접근성(= 사용성) 가용성: 언제든지!
- 고가용성 = HA 솔루션
- 일관성: 일관된 결과를 반환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시스템 구성
인터페이스 시스템: 데이터를 보내고 받을 수 있게 해주는 것
1) 전송 시스템
- 시스템이 데이터를 보냅니다.
2) 수신 시스템
- 데이터를 받습니다.
수신자의 데이터베이스에 반영된 시스템
3) 시스템 연결
-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서 송수신(중간)하고 현재 상태를 감시하는 시스템
- 연계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
- 향상된 보안, 다중 플랫폼 지원 등.
- 멀티플랫폼이란?
- 예를 들어 A와 B는 운영 체제가 다르기 때문에 통신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통신을 활성화하십시오.
- 예를 들어 A와 B는 운영 체제가 다르기 때문에 통신할 수 없습니다.
- 멀티플랫폼이란?
- 향상된 보안, 다중 플랫폼 지원 등.
- 연계시스템 분류체계 및 식별정보 (회사마다 다릅니다!
)- 분류
- 모든 회사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익숙해지기만 하면 됩니다.
- 모든 회사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 식별 정보
- 송수신 데이터 식별
- 데이터 전송 구성 송수신
- 전문적인 공유 : 전체 표준 항목(ID, 서비스 코드..)
- 전문 부서 : 실제 데이터 포함
- 프로 엔딩 : 종료를 표시하는 문자 포함(서로 커밋!
)- 컴퓨터가 완료되었다고 알려야 합니다!
- 컴퓨터가 완료되었다고 알려야 합니다!
- 데이터 전송 구성 송수신
- (상호 합의!
) 표준화된 표준 형식으로 전송
- 송수신 데이터 식별
- 분류
연결 방법
- 직접 연결
- 빠르게
- 구현하기 쉬운
- 짧은 개발 비용 및 시간
- 하이 바인딩
- 시스템 변화에 민감
- 각 공격자에 대한 암호화 체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 통합 환경 구축이 어려움
- 중개자 없이 송신 시스템과 수신 시스템을 직접 연결하는 방식
- 간접 연결
-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서버와 같은 연동된 서버를 활용하는 방식
- 릴레이 시스템은 자체적으로 다른 시스템과의 암호화를 처리합니다.
- 다양한 환경과 연결 및 관리가 가능한 통합 시스템
- 인터페이스 변경에 대한 유연한 대응(링크 시스템만 조정하면 되므로!
)- 개발이 좀 복잡하다
- 보다 공식적인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 개발 비용 및 시간
- 개발이 좀 복잡하다
- 연결된 서버를 중간에 배치하는 방법(릴레이 시스템, 어댑터)
연결된 기술
각 시스템 연결 방법
- 데이터베이스 링크
-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는 개체 열기
- 데이터베이스 연결성
- 위 개체보다 큰 모든 데이터베이스 드릴스루
- DB 연결 풀: A가 B의 DB에 연결할 때 여러 작업자가 DB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꾼들이 오가며 B씨의 DB를 가져간다.
데이터베이스 연결 바인딩을 위한 풀 및 공간. -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세요!
- JDBC/ODBC
-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위한 편리한 기술
- JDBC: Java에서 데이터베이스에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ODBC: Windows에서 다양한 연결을 처리할 때 사용합니다.
- JDBC: Java에서 데이터베이스에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왜 필요한가
-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려면 연결이 필요합니다.
- 하지만!
모든 데이터베이스에는 서로 다른 연결 기술이 있습니다.
- 이 연결을 돕는 수단은 ODBC, JDBC
-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려면 연결이 필요합니다.
-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위한 편리한 기술
-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 오픈 APIOpenAPI: REST를 대중에게 공개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것
- 인터페이스 이름
- I/O 매개변수 정보(뒤에 매개변수!
)
- 필요한 것
- 시스템 API 프로그램 보내기
- API: 생성된 문서가 있습니다.
내가 입력한 입력 값에 해당하는 결과 값을 반환합니다! - 인터넷 서비스
- WSDL(웹 서비스 설명 언어)
- xml로 만든 문서
- 입력 값으로 해야 할 일은 내가 제공해야 하는 출력 값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 UDDI(범용 설명, 검색 및 통합)
- 도서관처럼
- 여러 WSDL이 있는 저장소 역할
- 비누 (단순 개체 액세스 프로토콜)
- UDDI에서 해당 WSDL을 찾은 후 실제 통신 프로토콜
- 위 내용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이 Web Service 입니다.
- 하지만 그들은 하기 어렵다 나머지
- 위 내용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이 Web Service 입니다.
- UDDI에서 해당 WSDL을 찾은 후 실제 통신 프로토콜
- 하이퍼링크
- 정보를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 정보를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 소켓
- 클라이언트가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서버에서 포트 열기
- 클라이언트가 컴퓨터에 직접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십시오!
- 클라이언트가 컴퓨터에 직접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십시오!
- 소켓이라고 합니다
- 클라이언트가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서버에서 포트 열기
- WSDL(웹 서비스 설명 언어)
커뮤니케이션
- 실시간 처리(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
- 배치(한 달에 한 번 실행, 일주일에 한 번 실행)
- 전임자.급여, 전기료, 통신비 등
- 일반적으로 두 항목(이름, 아이디, 전화번호 등)을 접목하면 개인을 식별할 수 있어 한 항목을 제외하고 모두 암호화되어 저장된다.
- 비밀번호는 단방향 암호화
- 나머지는 양방향 암호화 및 암호 해독을 사용합니다.
- 나머지는 양방향 암호화 및 암호 해독을 사용합니다.
- 비밀번호는 단방향 암호화
- 법으로 규정된 암호화 목표
-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비밀번호, 계좌번호, 개인정보 공개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비밀번호, 계좌번호, 개인정보 공개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 데이터 송수신 과정도 암호화!
미들웨어 솔루션
-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도록 두 당사자를 연결합니다.
중개자 역할을 하는 소프트웨어. = 미들웨어!
친절
- 원격 프로시저 호출 원격 프로시저 호출 (원격 프로시저 호출)
- 외부 컴퓨터 자원을 사용할 때.
- 중간에 절차를 호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프로그램이란 무엇입니까?
- 기능, 방법 및 절차
- 중간에 절차를 호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외부 컴퓨터 자원을 사용할 때.
- **MOM(**메시지 지향 미들웨어)
- 지연 처리
- ~ 비동기 미들웨어도 저장
- 엑스RealtimeX가 처리하지 말아야 할 것
- 레이아웃에 가깝다
- 지연 처리
- 구 (객체 요청 브로커)
- 개체 지향 시스템이 개체와 서비스를 요청하고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미들웨어입니다.
- 개체 지향 시스템이 개체와 서비스를 요청하고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미들웨어입니다.
- 데이터베이스 연결 미들웨어
- JDBC, ODBC
- TP 모니터(트랜잭션 처리 모니터)
- 트랜잭션 행 = 처리 단위
- 이것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제대로 처리되고 있는지 감독 및 통제
- 이것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트랜잭션 행 = 처리 단위
-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예전에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 웹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미들웨어
- 웹 서버가 아닙니다!
!
- 웹 서버가 아닙니다!
- 웹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미들웨어
-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버스
- 유선(버스)을 사용하여 송수신
- 사내외의 모든 시스템 환경 통합
- 느슨하게 결합된 형태!
- = 약한 키
-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강력한 결합은 정반대입니다.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강력한 결합은 정반대입니다.
-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 약한 키
- 유선(버스)을 사용하여 송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