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의 작은 세상
우리는 모바일 장치의 작은 창을 통해 세상을 봅니다.
장비는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내부의 새로운 세계는 자체 기준에 따라 다시 정교하고 아름다워졌습니다.
이전에는 컴퓨터를 통해 세상을 보는 것이 쉬웠지만 지금은 세상이 내 손안에 있습니다.
더 이상 마우스와 키보드가 아니라 만지고, 움직이고, 움직이는 손가락입니다.
웹과 비교하여 모바일에서 사용성은 어떻게 변했습니까?
원칙은 동일하며 모바일 장치에서만 사람들이 더 빨리 움직이고 덜 읽습니다.
화면이 좁아짐에 따라 더 깊은 단계를 통해 이동하고 선택합니다.
따라서 특수성을 고려하여 모바일 기기의 사용성만을 평가해야 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성 평가 프로젝트
- 사용성: 사용하기 쉽고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 배우기 쉽고 기억하기 쉬움: 사용법은 예측하기 쉽고 다시 사용할 때 기억하기 쉬워야 합니다.
- 사용성: 보통 사람과 보통 사람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효율성: 사용할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 호감도: 예측된 기능에 따라 반응해야 하며 필요한 어포던스가 적절하게 두드러져야 합니다.
- 재미: 기능만으로 인기를 얻으려면 기능을 정말 잘해야 합니다.
그 중 핵심 속성은 효율성, 학습 용이성 및 효율성입니다.
평균적인 능력이나 경험을 가진 사람이 어떤 일을 성취할 때(효과성)
사용하려는 특정 개체를 사용하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쉽게 배우기).
그러나 투입된 노력은 얻은 가치(효율성)보다 작아야 합니다.
위의 3가지 사항이 필수인 경우 사용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이해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입니다.
그러나 고려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사용자를 배려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며 올바른 일을 하십시오.
호의 가게
모든 사용자는 다양한 수준의 인내심과 기본적인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을성 있고 낙천적인 사람들은 더 호감이 가고 참을성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호감도가 낮은 심술궂은 사람.
호감도는 상황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아 회복될 수 있지만, 호감도가 비워지는 데는 시간이 걸리므로 사용자를 고려해야 합니다.
관심 감소 이유
- 원하는 정보 숨기기
- 사용자를 귀찮게 하고 원하는 대로 하지 않습니다(데이터 입력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 필요하지 않은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필요하지 않은 정보를 요구하면 짜증이 날 것입니다) - 수사학으로 사용자 속이기
- 판촉 장비로 업무 방해
- 귀하의 웹 사이트를 아마추어처럼 보이게 만드십시오
반면 민감도를 높이는 요인은
- 사용자가 사이트를 사용하는 동안 수행하는 가장 일반적인 활동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여 명확하고 쉽게 표시합니다.
- 알고 싶은 정보 공개
- 사용자 작업량 최소화
- 노력해야 함(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형식으로 제시해야 함)
- 질문 예상 및 답변 제공
- 편의성을 높이는 요소 제공
- 문제가 발생하면 쉽게 업무로 복귀
- 해결되지 않은 문제에 대한 즉각적인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