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생각하게 만들지 마십시오(6)


내 손 안의 작은 세상

우리는 모바일 장치의 작은 창을 통해 세상을 봅니다.

장비는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내부의 새로운 세계는 자체 기준에 따라 다시 정교하고 아름다워졌습니다.

이전에는 컴퓨터를 통해 세상을 보는 것이 쉬웠지만 지금은 세상이 내 손안에 있습니다.

더 이상 마우스와 키보드가 아니라 만지고, 움직이고, 움직이는 손가락입니다.

웹과 비교하여 모바일에서 사용성은 어떻게 변했습니까?

원칙은 동일하며 모바일 장치에서만 사람들이 더 빨리 움직이고 덜 읽습니다.

화면이 좁아짐에 따라 더 깊은 단계를 통해 이동하고 선택합니다.

따라서 특수성을 고려하여 모바일 기기의 사용성만을 평가해야 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성 평가 프로젝트

  1. 사용성: 사용하기 쉽고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2. 배우기 쉽고 기억하기 쉬움: 사용법은 예측하기 쉽고 다시 사용할 때 기억하기 쉬워야 합니다.

  3. 사용성: 보통 사람과 보통 사람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효율성: 사용할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5. 호감도: 예측된 기능에 따라 반응해야 하며 필요한 어포던스가 적절하게 두드러져야 합니다.

  6. 재미: 기능만으로 인기를 얻으려면 기능을 정말 잘해야 합니다.

그 중 핵심 속성은 효율성, 학습 용이성 및 효율성입니다.

평균적인 능력이나 경험을 가진 사람이 어떤 일을 성취할 때(효과성)

사용하려는 특정 개체를 사용하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쉽게 배우기).

그러나 투입된 노력은 얻은 가치(효율성)보다 작아야 합니다.

위의 3가지 사항이 필수인 경우 사용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이해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입니다.

그러나 고려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사용자를 배려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며 올바른 일을 하십시오.


호의 가게

모든 사용자는 다양한 수준의 인내심과 기본적인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을성 있고 낙천적인 사람들은 더 호감이 가고 참을성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호감도가 낮은 심술궂은 사람.

호감도는 상황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아 회복될 수 있지만, 호감도가 비워지는 데는 시간이 걸리므로 사용자를 고려해야 합니다.

관심 감소 이유

  1. 원하는 정보 숨기기
  2. 사용자를 귀찮게 하고 원하는 대로 하지 않습니다(데이터 입력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3. 필요하지 않은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필요하지 않은 정보를 요구하면 짜증이 날 것입니다)
  4. 수사학으로 사용자 속이기
  5. 판촉 장비로 업무 방해
  6. 귀하의 웹 사이트를 아마추어처럼 보이게 만드십시오

반면 민감도를 높이는 요인은

  1. 사용자가 사이트를 사용하는 동안 수행하는 가장 일반적인 활동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여 명확하고 쉽게 표시합니다.

  2. 알고 싶은 정보 공개
  3. 사용자 작업량 최소화
  4. 노력해야 함(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형식으로 제시해야 함)
  5. 질문 예상 및 답변 제공
  6. 편의성을 높이는 요소 제공
  7. 문제가 발생하면 쉽게 업무로 복귀
  8. 해결되지 않은 문제에 대한 즉각적인 사과